게시판 뷰
[보도자료] ‘K-핸드메이드페어 2021’ 12월 9일 개최
등록일
2021/06/21
조회
1788
참가비 최대 30% 할인 조기신청 접수 중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2021’가 12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현재 조기신청 기간으로 7월 23일(금)까지 신청 시 참가비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 가능하다.

핸드메이드 산업의 인기가 꾸준함에 따라 핸드메이드 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창작자 간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소비자들 역시 수많은 선택지를 받아들게 되었다. 오프라인 플랫폼에서의 창작자-소비자 간의 직접 소통, 창작자의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홍보 채널, 이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전시·박람회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강조되는 이유다.

 

‘핸드메이드’라는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매년 약 4만 명 이상 코엑스, ‘K-핸드메이드페어’를 찾는다.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K-핸드메이드페어’는 매 회차 다른 기획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꾸며온 바 있다. 올해도 역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출품 아티스트들의 참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여러 기획·특별전을 마련한다.

 

출품 아티스트는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응원과 여러 의견을 통해 힘을 얻고 향후 더욱 발전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현장에 마련되는 ‘케수작(K-手作)죤’과 ‘두잇유어셀프(DIY)죤’에서 특히 가능하다.

아티스트가 자유로운 형태의 체험을 진행하며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케수작(K-手作)죤’에서는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체험은 물론이고 작품 전시·판매까지 모두 가능하다. ‘두잇유어셀프(DIY)죤’에서는 아티스트 간의 소통이 특히 기대된다. 각종 재료, 부자재, 공구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로운 영감을 얻고 작품 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오는 해를 희망차게 맞이하자는 의미로 기획전 ‘잘 가거라 2021’과 ‘어서 오너라 2022’가 마련될 예정이다. ‘잘 가거라 2021’은 한 해의 마무리를 특별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핸드메이드 선물과 핸드메이드 파티/데코 용품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어서 오너라 2022’에서는 새해를 맞아 집꾸(집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각종 인테리어 소품 및 디자인 문구류와 신년 계획에 빠질 수 없는 핸드메이드 뷰티용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매년 7월 개최되어 평균 3만 5천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반하며 부울경 지역 대표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로 자리잡은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은 다가오는 7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이다.

 

7월 15일(목) 이전 홈페이지에서 2차 사전등록 시 입장권을 20% 할인된 금액인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할인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보도자료] 대체불가 수공예 감성 ‘다 모여!’…‘K-핸드메이드페어 2021’ 12월 9일 개최
다음글 [(사)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제8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안내

Q&A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QnA
- -
@
(옆의 숫자를 입력 해주세요.)
보내기 취소
qna 닫기